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천태종 나누며하나되기, DMZ 평화기행 진행

기사승인 2021.07.06  22:10:36

공유

공유하기

닫기

아래의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아래의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아래의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아래의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default_news_ad2

- 6월 27일 ~ 7월 4일까지 철원, 강화, 김포, 연천, 파주에서

DMZ 평화기행 동참대중들이 김포 평화누리길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출처 : 천태종 나누며하나되기)
DMZ 평화기행 동참대중들이 김포 평화누리길을 탐방하고 있다. (사진출처 : 천태종 나누며하나되기)

천태종이 설립한 NGO단체인 (사)나누며하나되기(이사장 도웅 스님·천태종 사회부장)는 남북 DMZ ·남북문화유산 시민강좌 15강좌중 3차례 현장 평화기행을 교육생, 시민 150여명과 함께 6월 27일 ~ 7월 4일까지 철원, 강화, 김포, 연천, 파주 DMZ 평화탐방을 진행했다.

이번 시민강좌는 역사성, 시대성으로 본 남북 문화유산 통합교육의 필요성과 갈수록 높아가는 DMZ 관심도에 따른 평화통일 기원 'DMZ' 평화기행 강사 양성의 필요성으로 진행됐다
 
이번 평화기행은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의 일환으로 버스 2대로 분산 운영하고 코로나19 예방지침을 준수하면서 강원도 철원 · 인천 강화 · 경기 김포, 연천, 파주지역 DMZ탐방을 2주간 일정으로 진행했다

총 100여명의 온, 오프라인 수강생이 열띤 학구열 속에 진행된 시민강좌와 평화기행 전 과정을 참가한 경기숙씨는 "남북문화유산에 대한 폭넓은 이해가 되어 지인들에게 자신있게 말할수 있다"면서 "지속적으로 다양한 프로그램등이 개발되어 많은 시민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6월 2일부터 진행된 시민강좌는 K한류와 남한의 국보, 보물등 문화재와 북한의 명승지, 사찰, 자연유산 등 다양한 주제의 현장강의와 유튜브 중계를 진행하면서 7월 9일 15강좌를 끝으로 대단원의 일정을 마칠 예정이다.

DMZ 평화기행 동참대중들이 연천 호로고루성을 탐방하고 있다. (사진출처 : 천태종 나누며하나되기)
DMZ 평화기행 동참대중들이 덕포진 교육박물관에서 교육을 받고 있다. (사진출처 : 천태종 나누며하나되기)
DMZ 평화기행 동참대중들이 연미정을 탐방하고 있다. (사진출처 : 천태종 나누며하나되기)
DMZ 평화기행 동참대중들이 파주 임진각 망배단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출처 : 천태종 나누며하나되기)
DMZ 평화기행 동참대중들이 연미정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출처 : 천태종 나누며하나되기)
DMZ 평화기행 동참대중들이 강화 평화전망대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출처 : 천태종 나누며하나되기)

 

천태종 나누며하나되기_불교포커스 budgate@hanmail.net

<이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이메일(budgate@daum.net)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불교포커스'에서 생산한 저작물은 누구나 복사할 수 있으며, '정보공유라이센스 2.0:영리금지 개작금지'에 따릅니다.>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커스TV 전체보기

1 2 3 4
item37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