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지구촌공생회, 몽골 아이들을 위한 학습 키트 지원 캠페인 진행

기사승인 2021.07.06  08:29:03

공유

공유하기

닫기

아래의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아래의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아래의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아래의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default_news_ad2

- 학습 공백·결손·격차 최소화 방안 마련

코로나19 이전 공생청소년센터 방과 후 프로그램에 참석 중인 아이들 (사진출처 : 지구촌공생회)

지구촌공생회가 계속되는 코로나19로 배움의 기회를 잃은 몽골의 아이들을 위해 9월 23일까지 '학습 키트 지원 캠페인'을 진행한다.

유엔개발계획(UNDP) 발표에 따르면 개발도상국 아동의 86%가 코로나19 이후 학교 교육을 전혀 받지 못하고 있다고 한다. 몽골의 경우 18개월 이상 지속되고 있는 휴교와 이를 대신할 온라인 교육 환경이 조성되지 않은 탓에 학습 격차가 심화되고 있는 상황이다.

특히 몽골 울란바토르시의 외곽에 위치한 몽골 26번 학교는 중심지의 인프라에서 소외돼 학습 공백의 크기는 더욱 클 것으로 예상된다. 이러한 문제는 이후 아동이 성인이 되었을 때 경제활동과 직결돼 소득 감소 등 빈곤의 순환으로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이에 지구촌공생회는 몽골 26번 학교 400여 명의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학년별·수준별 몽골어와 수학, 두 과목의 학습지를 제작해 공책과 연필 등이 담긴 학습 키트를 제공할 예정이다.

지구촌공생회 사무처장 덕림스님은 "개발도상국의 아이들이 배움에서 소외되지 않도록 많은 도움이 이어지길 바란다"며 "코로나19로 인한 결손과 격차를 최소화하기 위해 다방면으로 지원을 계속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몽골 아이들을 위한 맞춤형 학습 키트 지원은 지구촌공생회 정기·일시후원( 전화 02-3409-0303, 계좌이체 KEB하나 246-890018-72004) 또는 카카오 같이가치 (https://together.kakao.com/fundraisings/88482) 를 통해 동참할 수 있다. 

(사)지구촌공생회는 자비의 두 손으로 고통받는 지구촌 이웃에게 종교, 정치, 문화, 이념을 넘어 보편적 인류애를 실현해가는 국제개발협력NGO이다. 2003년 설립 이후 캄보디아, 라오스, 몽골, 케냐, 미얀마, 네팔에서 식수지원사업과 교육지원사업, 지역개발사업을 활발히 진행해 오고 있다.

지구촌공생회는 2005년 몽골 지부를 설립하고 3개의 교육시설과 13기의 식수시설을 건립·운영하고 있으며, 묘목 지원 및 농장 운영 등 몽골의 생활환경 개선과 자립을 지원하고 있다.

학습 키트 제작을 위해 논의 중인 몽골 지부 활동가와 26번 학교 관계자 (사진출처 : 지구촌공생회)
코로나19 이전 공생청소년센터 방과 후 프로그램에 참석 중인 아이들 (사진출처 : 지구촌공생회)

 

지구촌공생회_불교포커스 budgate@hanmail.net

<이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이메일(budgate@daum.net)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불교포커스'에서 생산한 저작물은 누구나 복사할 수 있으며, '정보공유라이센스 2.0:영리금지 개작금지'에 따릅니다.>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커스TV 전체보기

1 2 3 4
item37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