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마음 통합 산업과 제5차 산업혁명' 한국불교학회 하계 워크숍

기사승인 2021.07.06  08:14:20

공유

공유하기

닫기

아래의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아래의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아래의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아래의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default_news_ad2

- 7월 10일(토) 오후 1시 동국대학교 다향관세미나실 및 온라인 화상회의

한국불교학회(회장 : 고영섭)는 7월 10일(토) 오후 1시 동국대학교 다향관세미나실에서 '마음 통합 산업과 제5차 산업혁명'이라는 주제로 2021년 한국불교학회 하계 워크숍을 연다.

이번 워크숍은 현재 진행 중인 제4차 산업혁명을 넘어 제5차 산업혁명이라 할 마음 통합 산업에 대해 구명해 보는 자리로 마련하였다. 

한국불교학회는 "불교의 대장경을 ‘마음 심’(心)자로 수렴할 수 있듯이 오늘의 많은 문제들도 ‘마음’(心)과 직결되어 있다. 강학과 참선보다 명상과 산업에 주목하는 불교계의 현실을 점검하면서 우리시대에 불교가 어떠한 역할을 해야 하는 지에 대해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갖고자 한다"며 취지를 밝혔다.

1부는 김지연 한국불교학회 총무이사의 사회로 고영섭 사단법인 한국불교학회장의 인사말에 이어 기조발표: 마음이란 무엇인가? (이평래 충남대 명예교수)를 발표한다.

2부 '양자역학과 마음산업'에서는 박재용 한국불교학회 총무이사의 사회로 △ 불교 심식과 양자역학 (김성구 이화여대 물리학과 명예교수) △ 마음 통합 산업의 현황과 과제 (원광대 마음인문학연구소장 장진수 교무) 을 발표한다.

3부 신진학자 박사논문 발표에서는 △ [법화경]의 미학적 연구 (서정원 동국대 박사) △ 존 케이지와 백남준의 작품에 녹아든 무상 불이 무위 사상 (김나래 동국대 박사)  △ 불일 법정의 시대정신 형성 과정 (여태동 동방문화대학원대 박사) 을 발표한다. 이후 고영섭 한국불교학회장의 총평으로 마무리한다.

이번 워크숍은 동국대학교 화상회의 시스템 웹액엑스를 통해 온라인으로 참여도 가능하다. 웹엑스온라인 바로가기링크 ( https://bit.ly/2TAnFwS )

한국불교학회_불교포커스 budgate@hanmail.net

<이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이메일(budgate@daum.net)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불교포커스'에서 생산한 저작물은 누구나 복사할 수 있으며, '정보공유라이센스 2.0:영리금지 개작금지'에 따릅니다.>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커스TV 전체보기

1 2 3 4
item37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