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천태종 나누며하나되기, 파주시 보훈가족들과 DMZ 평화기행 진행

기사승인 2021.06.30  19:11:33

공유

공유하기

닫기

아래의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아래의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아래의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아래의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default_news_ad2
DMZ 평화기행 참가자들이 독개다리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출처 : 천태종 나누며하나되기)

천태종이 설립한 NGO단체인 (사)나누며하나되기(이사장 도웅 스님, 천태종 사회부장)는 6월 호국보훈의 달에 파주시 보훈단체 유가족 100여명을 대상으로 파주DMZ 평화기행을 6월 26일~ 6월 27일에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나라를 위해 고귀한 희생과 헌신에 대하여 감사를 표하며, 국가유공자의 명예를 선양하고자 파주시 후원사업으로 진행된 파주 DMZ 평화기행은 파주시 6.25 참전용사, 월남참전용사, 광복회, 보훈 유족회, 상이군경, 무공수훈자회 관계자등 총 100여명이 참가했다.

참가자들은 평화와 통일의 관문인 파주지역의 DMZ 지역 (오두산 통일전망대, 임진각 관광지, 임진각 평화곤돌라, 두지나루 황토돚배, 장산 전망대, 화석정)등 탐방하면서 전쟁의 아픈 상처와 평화의 소중함을 다시한번 일깨우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행사에 참가한 안미숙씨는 "코로나19로 답답한 일상에 국가유공자 희생과 공헌을 잊지 않고 매년 찾아주셔서 감사하다"고 하면서 "대부분 연세가 80대 ~ 90대로 대한민국 발전의 원동력을 제공하신 국가유공자로 명예와 예우를 드높이고 기억해 주셔서 감사하다"고 전하면서 "오늘 참! 행복한 선물을 받았다"고 하였다. 
  
나누며하나되기 진창호 사무처장은 하반기에 서울보훈지청과의 협업을 통해 국가유공자 선양사업으로 '국가유공자의 집' 명패달기와 탱큐 힐링 템플스테이와 김장 나눔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파주 장산 전망대에서 진행한 DMZ 평화기행 (사진출처 : 천태종 나누며하나되기)
DMZ 평화기행 참가자들이 경의선 열차를 둘러보고 있다.(사진출처 : 천태종 나누며하나되기)
DMZ 평화기행 참가자들이 황포돛배를 타고 있다. (사진출처 : 천태종 나누며하나되기)
DMZ 평화기행 참가자들이 도보다리를 둘러보고 있다. (사진출처 : 천태종 나누며하나되기)
DMZ 평화기행 참가자들이 파주시 보훈회관 앞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출처 : 천태종 나누며하나되기)

천태종 나누며하나되기_불교포커스 budgate@hanmail.net

<이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이메일(budgate@daum.net)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불교포커스'에서 생산한 저작물은 누구나 복사할 수 있으며, '정보공유라이센스 2.0:영리금지 개작금지'에 따릅니다.>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커스TV 전체보기

1 2 3 4
item37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