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비로자나나국제선원 갤러리 까루나, 송화 이영순 한글서예전 '아름다운 우리글과 경전의 만남'

기사승인 2021.06.17  18:18:37

공유

공유하기

닫기

아래의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아래의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아래의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아래의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default_news_ad2

- 6월 17일 목요일부터 29일 화요일까지

송화 이영순 작가 작품 - 법구경 (온화한) (사진출처 : 비로자나국제선원 갤러리까루나)

서울 서대문구 홍제동에 위치한 비로자나국제선원 (선원장 자우스님) 내 갤러리 까루나에서는 6월 17일 목요일부터 29일 화요일까지 비로자나국제선원 1층 갤러리 까루나에서 송화 이영순 작가의 한글서예전 '아름다운 우리글과 경전의 만남'을 연다.

작가의 3번째 개인전이기도 한 이번 전시회에서는 금강경(12폭), 반야심경탑, 법성게 등 사경 작품과 그 외 다수의 아름다운 시 등 모두 20여 작품을 선보인다. 사경 작품은 감지에 금분을 사용했고 다른 작품은 화선지에 흑묵, 주묵을 사용하여 완성하였다.

이영순 작가는 "서예 작품으로 금강경 사경은 이번이 일곱 번째로 작품을 하면 할수록 기쁨은 더해가는 것 같다. 사경할 때는 마음이 아주 편안하며 그 속으로 빠져 들어가는 것 같다. 사경을 할 때는 늘 기도하는 마음이 되며, 끝날 때는 깊은 행복감을 느낀다. 앞으로도 아름다운 우리 한글을 사용하여 행복한 마음으로 금강경 사경을 계속해 갈 것이다."라고 밝혔다.

이영순 작가는 한국미술협회, 갈물한글서회, 해오름한글서회 회원으로 대한민국 미술대전 초대작가 및 심사위원 역임(한국미술협회), 대한민국 통일미술대전 초대작가(한국종교예술인협회), 대한민국서예대상전 초대작가(한국학원총연합회), 부산서예전람회 초대작가 및 심사위원 역임(한국서가협회 부산지부), 안락2동 서예교실 한글서예 강사, 영산대학교 평생교육원 한글서예 강사,뉴코아백화점 문화센터 한글서예 강사를 역임하였다. 현재 송화서예학원 원장 소임을 맡고 있으며, 지금까지 개인전을 2회 개최하였다.

송화 이영순 작가 작품 - 반야심경 (사진출처 : 비로자나국제선원 갤러리까루나)
송화 이영순 작가 작품 - 법성게 (사진출처 : 비로자나국제선원 갤러리까루나)
송화 이영순 작가 작품 - 셰익스피어 글 (사진출처 : 비로자나국제선원 갤러리까루나)
송화 이영순 작가 작품 - 축혼가 (사진출처 : 비로자나국제선원 갤러리까루나)

 

비로자나 국제선원은? : 2006년 10월 29일 도심포교와 국제포교의 원력으로 자우스님에 의해 서울 서대문구 홍제동에 창립되었다. 국내 거주 외국인들을 중심으로 한 영어 참선 법회와 어린이, 청소년 영어담마스쿨 등을 일반법회와 함께 진행하고 있다. 또한 영어로 어린이, 청소년,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내면의 착한 심성을 이끌어 내는 프로그램을 통하여 세계가 평화롭고 서로 하나 되는 세상을 만들기 위한 열린 공간으로 모든 법회에 명상을 기본으로 한다. 설립 이래 비로자나국제선원은 우리 사회 전반의 아픔을 보듬고 올바르고 건강한 시민 사회를 만들고자 노력하고 있으며, 2017년 7월까지 월세로 지내다가 최근 건물을 매입하여 이전하면서 더욱 힘차게 도심포교와 인재양성에 박차고 가하고 있다. 현재 지하는 선무도장, 선방, 어린이‧청소년법당, 1층은 힐링 갤러리 까페, 2층은 종무소와 공양간, 3층은 법당, 4층은 요사채로 이루어져 있다.

갤러리카페 ‘까루나’는?: 갤러리카페 까루나의 ‘까루나’는 빨리어로 사무량심 중 비(悲), 즉 ‘모든 존재들의 아픔과 함께하는 마음’의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주지스님이신 자우스님의 원력에 따라 특히, 불자예술인들이 쉽게 작품을 전시 하고, 그 작품세계를 크게 펼쳐 궁극에는 부처님의 가르침을 온 세상에 전하는 창구로, 바쁜 생활 속에서 자신을 놓치고 사는 현대인들이 작품과 차와 음악을 통해 몸과 마음을 쉬어 갈수 있기를 바라는 공간이다. 또한, 사람들이 쉼을 통해 본래 가지고 있는 아름다운 성품을 피워내는 공간이 되어, 어지러운 현대사회에 자신의 빛을 찾기를 희망하고 있는 공간이다. 현재 갤러리카페 까루나는 서대문구 지역 주민들과 비로자나국제선원을 찾은 불자님들이 마음의 휴식과 새로운 삶의 에너지를 찾을 수 있는 힐링 공간으로 서서히 알려지고 있다.

주소 및 찾아오는 길 : 서울시 서대문구 홍제내길 42, 안국역(조계사)에서 지하철 3호선으로 8분 홍제역하차 3번출구에서 마을버스 9번을 타고 가산빌라에서 하차. 버스진행반대방향으로 20m)

비로자나나국제선원 갤러리 까루나_불교포커스 budgate@hanmail.net

<이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이메일(budgate@daum.net)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불교포커스'에서 생산한 저작물은 누구나 복사할 수 있으며, '정보공유라이센스 2.0:영리금지 개작금지'에 따릅니다.>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커스TV 전체보기

1 2 3 4
item37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