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천태종 나누며하나되기, 북한이탈주민 지원단체에 코로나 예방물품 전달

기사승인 2021.01.14  20:45:50

공유

공유하기

닫기

아래의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아래의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아래의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아래의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default_news_ad2
천태종 나누며하나되기는 하나재딘에 코로나 예방물품을 전달했다. (사진출처 : 천태종 나누며하나되기)

천태종 산하 나누며하나되기 (이사장 도웅스님)는 신축년 새해을 맞아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인 북한이탈주민을 지원하고 있는 단체를 찾아 행복나눔 예방물품을 전달했다.

이번 코로나19 예방물품은 1월 12일~ 13일 이틀에 걸쳐 전달됐으며 북한이탈주민의 경제적 자립과 사회적 통합에 힘쓰고 있는 남북하나재단과 통일시대를 열어가는 국민운동의 중심체인 민주평화통일 자문회의 이북5도, 북한이탈주민의 행복한 삶과 편안한 제2의 보금자리를 마련하는데 최선을 다하고 있는 경기동부 하나센터등에 마스크 20,000장과 손 소독제 500ml 2,000개 알콜 물티슈 2,000개을 전달했다. 

1월 13일 남북하나재단 회의실에서 진행된 전달식은 나누며하나되기 정책과장 문법스님, 진창호 사무처장과 남북하나재단 정인성 이사장, 황봉연 대외협력부장이 참석한 가운데 간략하게 진행했다.

정인성 남북하나재단 이사장은 "코로나로 인한 몸과 마음이 위축되고 있는 시점에 너무 귀한 선물에 감사하다"고 하면서 "기부받은 예방물품등은 탈북청소년 교육· 생활시설등을 잘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1월 12일 코로나 예방물품을 전달받은 민주평통 이북5도 차세훈 간사는 “ 실향민과 북한이탈주민 회원분들에게 큰 힘이 될것이라며 ”신속하게 잘 전달하겠다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나누며하나되기는 2006년부터 현재까지 상생과 포용정신을 기반으로 한국전통문화체험, DMZ 평화통일 탐방, 하나원 교육생 수료선물, 4대 명절 위문품 정서함양 사업 등 북한이탈주민 정착지원사업을 하나원를 통해 다양하고 지속적으로 진행해 오고 있다. 

천태종 나누며하나되기는 민주평통 이북5도에 코로나 예방물품을 전달했다. (사진출처 : 천태종 나누며하나되기)
천태종 나누며하나되기는 경기동부하나센터에 코로나 예방물품을 전달했다. (사진출처 : 천태종 나누며하나되기)

 

천태종 나누며하나되기_불교포커스 budgate@hanmail.net

<이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이메일(budgate@daum.net)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불교포커스'에서 생산한 저작물은 누구나 복사할 수 있으며, '정보공유라이센스 2.0:영리금지 개작금지'에 따릅니다.>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커스TV 전체보기

1 2 3 4
item37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