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여성불자108인회 '올해의 스님'에 영진스님, 경륜스님, 해성스님, 원묵스님

기사승인 2020.11.26  18:03:19

공유

공유하기

닫기

아래의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아래의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아래의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아래의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default_news_ad2

- 불교여성개발원 여성불자108인회, 제1회 '올해의 스님' 시상식 열어

불교여성개발원 여성불자108인회가 선정한 제1회 '올해의 스님', 왼쪽부터 영진스님, 경륜스님, 해성스님, 원묵스님 (사진출처 : 불교여성개발원 여성불자108인회)

불교여성개발원 여성불자108인회(회장 전재성 퀸매거진 대표, 이하 여성불자108인회)가 뽑은 제1회 '올해의 스님' 에 백담사 무금선원 유나 영진스님, 석불사 주지 경륜스님, 광림사 주지 해성스님, 지리산 연곡사 주지 원묵스님이 선정됐다.

여성불자108인회는 지난 25일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제1회 '올해의 스님' 시상식 및 송년 행사를 개최하였다.

올해 처음 시작된 '올해의 스님' 상은 보이지 않는 곳에서 불교의 발전과 재가자의 수행을 위해 공헌해온 스님들의 뜻을 받들어 이를 선양하고자 기획하였다. '올해의 스님'은 수행, 교육, 봉사, 포교 4분야로 나누어 여성불자 108인들의 추천과 심의를 거쳐 지난 11월 5일 역대 회장단 중심의 선정위원회에서 최종 선정하였으며, 비구와 비구니 구분없이 선정하였다.

수행 분야 '올해의 스님'으로 선정된 백담사 무금선원 유나 영진스님은 조계사 기초선원장 겸 동화사 선원장을 역임하고, 전국선원수좌회 의장을 지냈다. 현재 백담사 무금선원 유나 겸 기본선원 운영위원장으로 있다. 봉암사 결사 때 108참회문을 낭독한 영진스님은 수행을 통해 부처님 법 속에서 자비와 지혜를 실천하도록 대중들에게 발심과 하심, 신심을 심어주는 데 공헌해 왔다.

교육 분야 '올해의 스님' 석불사 주지 경륜스님은 1985년부터 2018년까지 서울시립목동청소년수련관 관장을 역임하고 2011년부터 2013년까지 전국 비구니회 총무부장을 지냈으며, 현재 서울 마포 석불사 주지로 석불사의 상징이자 마포의 자랑인 석불을 새로 조성하고, 주민센터와 연계하여 주민들에게 보시하고 봉사하는 친근한 불교적 면모를 인식시키는데 큰 역할을 해왔다.

봉사 분야 '올해의 스님' 광림사 주지 해성스님은 현재 광림사(서울) 주지스님으로, 장애인 포교에 앞장서 왔다. 1993년 장애인 포교와 복지의 도량 연화복지학원을 설립하고 수화법회를 실시하였으며, 2009년 불교TV 수화통역 봉사, 2011년 시각장애인 신행 활성화를 위한 불교 점자서적을 간행하는 등 장애인 봉사를 위해 헌신해왔다.

포교 분야 '올해의 스님' 지리산 연곡사 주지 원묵스님은 해남 대흥사 주지를 역임하고 지리산 연곡사 주지로 부임 후, 6년여간 대규모 중창불사를 통해 지리산 피아골의 천년고찰 연곡사가 옛 가람의 면모를 되찾고 청정 수행도량으로 거듭나는데 공헌해 왔다. 적극적인 포교를 통해 신도들의 교육문화와 사찰의 발전을 위해 헌신해 왔다.

이날 수행 분야 '올해의 스님'에 선정된 영진스님은 법문을 통해 "요즘 물질적으로 풍요로운 삶을 살다보니 탈종교현상이 짙어졌다. 간절은 곧 지혜요, 자비는 곧 친절이다"며 "앞으로도 세상에서 가장 친절한 부처님을 본받아 자비를 베풀며 포교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올해의 스님 시상식은 수도권 거리두기 2단계로 인해 방역기준에 맞는 최소의 인원만 참석하여 진행하였다.

불교여성개발원 여성불자108인회는 불교사상을 바탕으로 사회에서 활동하는 여성을 대상으로 2년마다 엄정한 심사를 거쳐 선정되며, 현재 9차까지 972명이 선정되어 부처님의 자비사상과 사회복지사업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불교여성개발원 여성불자108인회 제1회 '올해의 스님' 시상식에 참석한 수상스님과 임원진 (사진출처 : 불교여성개발원 여성불자108인회)
불교여성개발원 여성불자108인회 제1회 '올해의 스님' 시상식에 참석한 사부대중 (사진출처 : 불교여성개발원 여성불자108인회)

 

불교여성개발원 여성불자108인회_불교포커스 budgate@hanmail.net

<이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이메일(budgate@daum.net)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불교포커스'에서 생산한 저작물은 누구나 복사할 수 있으며, '정보공유라이센스 2.0:영리금지 개작금지'에 따릅니다.>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커스TV 전체보기

1 2 3 4
item37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