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비로자나국제선원 갤러리 까루나, 관묵 김창호 'HOPE 돌달마전' 초대전

기사승인 2020.11.17  12:19:31

공유

공유하기

닫기

아래의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아래의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아래의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아래의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default_news_ad2

- 11월 16일 월요일부터 30일 월요일까지

관묵 김창호 작가의 돌달마 작품 (사진출처 : 비로자나국제선원 갤러리까루나)

서울 서대문구 홍제동에 위치한 비로자나국제선원 (선원장 자우스님) 내 갤러리 까루나에서는 11월 16일 월요일부터 30일 월요일까지 비로자나국제선원 1층 갤러리 까루나에서 서예가 관묵 김창 작가의 'HOPE 돌달마전' 초대전을 연다.

이번 전시는 캔버스에서 벗어난 다양한 재료와 대상을 만들어 보자는 김창호 작가의 평소 소신에 따라 시작된 첫번째 프로젝트로 돌 캔버스와 달마대사로 연관을 짓고 시작한 작업이다. 달마대사의 면벽상대 모습과 자연그대로의 모습을 나타낼 수 있는 돌에서 그영감이 시작된다.
 
작가는 6년전 누구나 겪는 이별의 아픔을 겪으면서 조용하던 마음이 심히 흔들리자 그때부터 부처님 말씀을 지극정성으로 사경하기 시작했다. 특히 달마어록은 지금까지 손에서 놓은적이 없다며 '직지인심'으로 집중력을 쏟아부어 그림에 매진하고 있다.

작가는 돌에 그림을 그린다는 것은 힘든 면이 많으나 돌의 조형미와 그림의 대상이 잘 조화를 이루면 돌그림의 힘이 극대화 되는 느낌을 받는다고 한다. 돌의 재료로는 여백이 많고 밝은 색돌이 좋고, 수석으로 쓰이지 못하고 버려지는 습취돌이 제격이라 하며, 그동안 설악산 계곡, 비온 뒤 한탄강 계곡, 동네 원적산 중턱에서 가져왔다고 한다.

이번 돌아트의 정수는 돌의 조형과 그림의 경계를 자유로이 넘나들며 돌이 가지는 다양한 조형과 달마대사의 수행에 있다.

문의전화: 02) 6012-1731

관묵 김창호 작가의 돌달마 작품 (사진출처 : 비로자나국제선원 갤러리까루나)
관묵 김창호 작가의 돌달마 작품 (사진출처 : 비로자나국제선원 갤러리까루나)
관묵 김창호 작가의 돌달마 작품 (사진출처 : 비로자나국제선원 갤러리까루나)
관묵 김창호 작가의 돌달마 작품 (사진출처 : 비로자나국제선원 갤러리까루나)

 

관묵 김창호 작가:  컴퓨터그래픽을 전공 했으며, 한국의 칼라복사분야의 시초이며 디지털인쇄문화의 "1세대" 이다.  미국 뉴욕 디지털인쇄 분야와 SVA 사진학을 수료. 귀국하여 새로운 타잎의 종교미술에 심취, 대중과의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새로운 방식의 종교미술을 만들 것이라 한다.

비로선원 국제선원은? : 2006년 10월 29일 도심포교와 국제포교의 원력으로 자우스님에 의해 서울 서대문구 홍제동에 창립되었다. 국내 거주 외국인들을 중심으로 한 영어 참선 법회와 어린이, 청소년 영어담마스쿨 등을 일반법회와 함께 진행하고 있다. 또한 영어로 어린이, 청소년,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내면의 착한 심성을 이끌어 내는 프로그램을 통하여 세계가 평화롭고 서로 하나 되는 세상을 만들기 위한 열린 공간으로 모든 법회에 명상을 기본으로 한다. 설립 이래 비로자나국제선원은 우리 사회 전반의 아픔을 보듬고 올바르고 건강한 시민 사회를 만들고자 노력하고 있으며, 2017년 7월까지 월세로 지내다가 최근 건물을 매입하여 이전하면서 더욱 힘차게 도심포교와 인재양성에 박차고 가하고 있다. 현재 지하는 선무도장, 선방, 어린이‧청소년법당, 1층은 힐링 갤러리 까페, 2층은 종무소와 공양간, 3층은 법당, 4층은 요사채로 이루어져 있다.

갤러리카페 ‘까루나’는?: 갤러리카페 까루나의 ‘까루나’는 빨리어로 사무량심 중 비(悲), 즉 ‘모든 존재들의 아픔과 함께하는 마음’의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주지스님이신 자우스님의 원력에 따라 특히, 불자예술인들이 쉽게 작품을 전시 하고, 그 작품세계를 크게 펼쳐 궁극에는 부처님의 가르침을 온 세상에 전하는 창구로, 바쁜 생활 속에서 자신을 놓치고 사는 현대인들이 작품과 차와 음악을 통해 몸과 마음을 쉬어 갈수 있기를 바라는 공간이다. 또한, 사람들이 쉼을 통해 본래 가지고 있는 아름다운 성품을 피워내는 공간이 되어, 어지러운 현대사회에 자신의 빛을 찾기를 희망하고 있는 공간이다. 현재 갤러리카페 까루나는 서대문구 지역 주민들과 비로자나국제선원을 찾은 불자님들이 마음의 휴식과 새로운 삶의 에너지를 찾을 수 있는 힐링 공간으로 서서히 알려지고 있다.

주소 및 찾아오는 길 : 서울시 서대문구 홍제내길 42, 안국역(조계사)에서 지하철 3호선으로 8분 홍제역하차 3번출구에서 마을버스 9번을 타고 가산빌라에서 하차. 버스진행반대방향으로 20m)

비로자나국제선원 갤러리 까루나_불교포커스 budgate@hanmail.net

<이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이메일(budgate@daum.net)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불교포커스'에서 생산한 저작물은 누구나 복사할 수 있으며, '정보공유라이센스 2.0:영리금지 개작금지'에 따릅니다.>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커스TV 전체보기

1 2 3 4
item37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