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금강경독송회, 좋은벗들·아름다운동행에 후원금 전달

기사승인 2020.11.13  20:50:21

공유

공유하기

닫기

아래의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아래의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아래의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아래의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default_news_ad2
청우불교원 금강경독송회는 좋은벗들에 북한이탈주민 후원금을 전달했다. (사진출처 : 청우불교원 금강경독송회)

청우불교원 금강경독송회(대표 김재웅)는 11월 12일 사단법인 좋은벗들(이사장 법륜스님)의 탈북 동포 지원을 위한 장학금 500만원을 지정기탁했다. 같은 날 아름다운동행에 티베트 청소년을 위한 후원금 500만원도 함께 전달했다. 

이날 기부금은 금강경독송회 회원들이 된장, 참기름, 조청, 편강 등 전통음식을 생산, 판매한 수익금으로 마련했으며, 1997년부터 매년 1천만원씩 24년째 기부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1973년 설립, 국내외 15개 지부를 두고 있는 (사)청우불교원 금강경독송회는 매일 금강경 독송과 염불 정진 및 마음살림살이 수행 덕목으로 삼고, 전국 사찰과 군법당 등에 금강경 50만권, 불서(마음닦는법) 180만권을 법보시해오고 있으며, 2005년부터 한국 알리기 사업을 진행하며, 현재까지 우리 문화 역사 관련 8종의 책을 6개 언어로 제작하여 78만권의 책을 무료 배포하였고, 35종의 영상을 7개 언어로 제작하여, 1만 3천회가 넘는 상영회를 열었다. 

또한 이기심이 아닌 이타심을 연습하는 심성교육을 위해 매년 미국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인간을 널리 이롭게 하는 홍익인간 정신, 하늘을 공경하고 조상을 기리며 사람을 사랑하는 경천숭조애인, 나라를 사랑하고 부모님꼐 효도하고 인간된 도리를 다하는 충효예 정신을 주제로 14년째 장학금을 주는 글짓기 대회를 개최하여 지금까지 3442명의 미국 청소년들이 참가했다. 이 미국 학생들의 수상작을 다시 한국의 초등학생들에게 읽혀 우리 청소년들에게 밝은 정신을 심어주고자 노력하고 있다.

김재웅 금강경독송회 대표는 "이 세상을 떠날 때 가져가는 것은 재산도 명예도 아니라, 바로 죄 지은 것, 마음 닦는 것, 그리고 선행하고 공덕 지은 것 뿐”이라며 “모든 불자들이 늘 남을 돕고 배려하며 베푸는 실행을 통해 보살심을 연습하고 보살행을 실천하며 보살도를 닦아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청우불교원 금강경독송회_불교포커스 budgate@hanmail.net

<이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이메일(budgate@daum.net)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불교포커스'에서 생산한 저작물은 누구나 복사할 수 있으며, '정보공유라이센스 2.0:영리금지 개작금지'에 따릅니다.>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커스TV 전체보기

1 2 3 4
item37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