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천태종 나누며하나되기, 효행 역사문화 ·전통문화 탐방 진행

기사승인 2020.11.05  21:58:38

공유

공유하기

닫기

아래의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아래의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아래의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아래의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default_news_ad2
나누며하나되기 효행프로그램 참가 어르신들이 구인사 대소사전을 순례했다.(사진출처 : 천태종 나누며하나되기)

천태종 산하 NGO단체인 나누며하나되기(이사장 도웅 스님, 천태종 사회부장)는 11월 3일 경북 영주 지역 어르신 25명과 전통·역사문화 활동지원 사업인 '아버님, 어머님 고맙습니다' 효행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나누며하나되기는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답답하고 무기력한 생활에서 여가활동과 문화체험의 기회가 적은 홀몸 어르신들에게 힐링 여행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했다고 취지를 설명했다. 

올들어 가장 추운 날씨임에도 불구하고 어르신들은 두툼한 외투에 장갑까지 준비하면서 답답한 일상으로 정서적 고립 등 우울로 인한 소외감을 해소하고 정신건강의 활력과 힐링의 시간을 마음껏 느낄수 있도록 준비했다.

참가 어르신들은 △온달 드라마세트장 △온달 동굴 △천태종 총본산 단양 구인사 △적멸궁 참배 △불교천태중앙박물관등을 둘러봤다. 특히 어르신들은 구인사 템플스테이 체험관에서 전통문화에 대한 이해와 체험을 했다.

행사에 참가한 김노미 어르신은 "평소 다리가 불편해 나들이는 생각지도 못했는데, 이렇게 좋은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어 기쁘다."며 "어르신에 대한 효행의 마음을 느낄수 있어 좋았다고 하면서 행복한 하루가 되었다 ."면서 행복한 미소를 지어보였다.

나누며하나되기는 김장철을 맞아 11월 21 동남아시아 이주 노동자와 취약계층을 위한 '사랑의 김치, 생명의 쌀, 고구마'를 진행하고, 소외계층을 위한 이웃나눔을 실천할 예정이다.

나누며하나되기 효행프로그램 참가 어르신들이 구인사 천왕문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출처 : 천태종 나누며하나되기)
나누며하나되기 효행프로그램 참가 어르신들이 구인사를 순례했다.(사진출처 : 천태종 나누며하나되기)
나누며하나되기 효행프로그램 참가 어르신들이 전통문화 체험을 진행했다.(사진출처 : 천태종 나누며하나되기)
나누며하나되기 효행프로그램 참가 어르신들이 고구려 온달세트장을 탐방했다.(사진출처 : 천태종 나누며하나되기)
나누며하나되기 효행프로그램 참가 어르신들이 온달동굴을 탐방했다.(사진출처 : 천태종 나누며하나되기)
나누며하나되기 효행프로그램 참가 어르신들이 민속놀이 투호던지기를 하고 있다.(사진출처 : 천태종 나누며하나되기)

 

 

천태종 나누며하나되기_불교포커스 budgate@hanmail.net

<이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이메일(budgate@daum.net)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불교포커스'에서 생산한 저작물은 누구나 복사할 수 있으며, '정보공유라이센스 2.0:영리금지 개작금지'에 따릅니다.>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커스TV 전체보기

1 2 3 4
item37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