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명상앱 마보, 비대면 추석기간 SK 텔레콤과 함께 코로나 블루 예방

기사승인 2020.09.28  18:00:07

공유

공유하기

닫기

아래의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아래의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아래의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아래의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default_news_ad2

- T 멤버십 컬처 프로젝트 통해 총 1만 명에게 마보 1개월 무료 이용권 나눔
추석 연휴 동안 마보 TV 유튜브 채널에서 '마보지기에게 물어보세요' 라이브 방송 진행

올해 추석은 코로나 19 장기화로 '비대면 집콕 추석'이 대세가 되면서 명절 특유의 들뜬 분위기는 커넝 외로운 추석을 보낼 가능성이 커졌다. 이에 국내 최초 마음챙김 명상 앱으로, 마음챙김 명상의 대중화를 선도하고 있는 '마보'(대표 유정은)는 코로나 19 장기화로 사람들의 우울감과 무력감이 커지고 있는 상황에서 희망을 잃지 말자는 취지로 'SK 텔레콤 T 멤버십 컬처 프로젝트'와 '마보 1개월 무료 이용권 나눔' 행사를 진행한다.  

'T 멤버십 컬처 프로젝트'는 SK 텔레콤 T 멤버십 회원들에게 영화, 전시 등 라이프스타일과 문화 혜택을 주는 프로그램이다. 본 이벤트를 통해 총 1만 명에게 명상 앱 마보 1개월 무료 이용권을 추첨해 지급할 예정이다. 이벤트 응모는 SK텔레콤 T 멤버십 홈페이지와 앱을 통해 9월 28일부터 10월 11일까지 가능하며, 당첨자는 10월 13일에 발표된다. 안드로이드 폰 가입자의 경우 가입만 하면 1주일 동안 즉시 무료로 모든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고 iOS 사용자의 경우 결제 후 1주일 무료 혜택이 주어져, 이번 추석 연휴동안 누구나 마보를 무료로 편리하게 사용해볼 수 있다. 

마보는 이와 함께, 추석 연휴 동안 마보 TV 유튜브 채널에서 '마보지기에게 물어보세요'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라이브 방송에서 마보 사용자들과 함께 명상에 대한 문답 시간을 갖고, 함께 방송을 시청하는 이들과 함께 명상을 하는 새로운 명상 문화를 선보일 예정이다.

'마보' 유정은 대표는 "올 초 시작된 코로나 19가 장기화되면서 추석 연휴동안 예전에 느꼈던 풍요로움이나 따뜻함 대신 외로움이나 불안감, 고립감이 더 커지지 않을까 걱정" 이라며 "지금의 현실을 있는 그대로 바라보고 자신의 감정을 보듬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마음챙김 명상을 더 많은 분들이 직접 경험하실 수 있도록 이번 이벤트에 동참하게 되었다"고 이번 T 멤버십 나눔 행사의 취지를 밝혔다.  

한편, 마보는 지난 3월부터 SK텔레콤의 스마트 스피커 '누구(NUGU)'에서도 명상서비스 '누구 마음보기'를 제공하고 있다. 누구 마음보기는 마보가 서울의료원과 협업, 코로나 격리 환자와 의료진들을 대상으로 별도로 제작한 코로나 19 관련 8종의 명상 콘텐츠를 포함, 총 41종의 명상 콘텐츠를 무료로 제공한다. 아침과 저녁에 할 수 있는 명상 2종, 호흡명상 20종, 자애명상 11종 등으로 구성하였다.  

명상앱 마보 SK텔레콤 T 멤버십연계 1개월 무료 이용권 나눔 이벤트 안내포스터 (사진출처 : 마보)

[마보 소개]

마보는 국내 최초 마음챙김 명상앱으로서 불모지에 가까운 한국 명상앱 시장을 개척하고 마음챙김 명상을 좀 더 많은 사람들이 일상 속에서 가깝게 연습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마보 앱에서는 2020년 8월 기준 약 300여개의 콘텐츠를 제공 중이며, 마음챙김 명상 초보자는 물론, 마음챙김 명상 유경험자를 위한 숙련자용 명상도 준비되어 있다. 종교적 색채를 배제하고 마음챙김 명상을 체계적으로 배우고 싶어하는 사용자들의 요구를 충족시키면서도 '기분별 마음보기 '상황별 마음보기'를 통해 사용자가 자신의 그때그때 기분이나 상황에 따라 그에 적합한 마보 가이드를 들을 수 있는 것이 강점이다. 또한 국내 최초로 명상앱에 소셜기능을 도입해 명상 후 그 순간의 자신의 느낌과 생각을 일기처럼 남기고 다른 사용자들과 공유하며 서로 위로와 공감을 나눌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마보는 분당서울대병원 정신과, 서울강북삼성병원 정신과, 국가트라우마센터, 서울의료원 등이 인정한 마음챙김 명상을 체계적이고 과학적인 방법으로 소개하는 앱으로, 현재 SK 텔레콤, 라인 등에서 직원을 대상으로 마보를 이용하고 있다. 2018 구글Play 선정 숨은 보석 앱으로 선정되기도 한 마보는 현재 앱 다운로드 26만, 마보 서버 기준 가입자수 17만을 넘어섰다. 

마보_불교포커스 budgate@hanmail.net

<이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이메일(budgate@daum.net)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불교포커스'에서 생산한 저작물은 누구나 복사할 수 있으며, '정보공유라이센스 2.0:영리금지 개작금지'에 따릅니다.>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커스TV 전체보기

1 2 3 4
item37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