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일부 교회의 코로나19 방역방해, 공권력 통해 엄정 대응"

기사승인 2020.08.21  20:36:19

공유

공유하기

닫기

아래의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아래의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아래의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아래의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default_news_ad2

- 문재인대통령, 최근 전광훈 사랑제일교회 및 815 광화문 집회 관련 코로나19 서울시 방역 강화 긴급점검회의에서 밝혀

최근 코로나19가 전광훈 목사의 서울 사랑제일교회 등 일부 개신교 교회를 중심으로 급속시 확산하고 있고, 특히 이 교회 주최로 열린 8.15 광화문 대규모 집회에서 대규모 확진자가 나오는데다, 이 교회들이 정부의 방역 조치에 정면으로 도전하는 사태에 대해 대통령과 정부는 국민 안전을 위협하는 심각한 사태로 보고 공권력을 통해 엄정히 대응하겠다고 나섰다.

문재인 대통령은 8월 21일 청와대 강민석 대변인 명의로 발표한 "코로나19 서울시 방역 강화 긴급점검 관련 서면브리핑"에서 "이루 말할 수 없는 심각함이 느껴진다. 각 행정단위들이 그 심각함을 특별히 염두에 두고 행정에 임해 주시기 바란다. 공권력의 엄정함을 분명하게 세워 주기 바란다. 공권력이 살아있다는 것을 누구나 알 수 있도록 해야 한다. 그래서 역학조사나 방역의 대상이 되는 분들은 협력하게 만들고, 지켜보는 국민께는 보다 더 큰 신뢰감이나 안도감을 줄 수 있도록 해 달라.”고 지시하였다.

코로나19 서울시 방역 강화 긴급점검 관련 서면브리핑 
2020-08-21

문재인 대통령은 오늘 ‘코로나19 서울시 방역 강화 긴급점검회의’를 열어 방역 현황에 대해 보고를 받았습니다.

문 대통령은 모두 발언 이후 서정협 서울시장 권한대행, 조희연 서울시 교육감, 김창룡 경찰청장, 김계조 행정안전부 재난안전관리본부장, 권준욱 질병관리본부 국립보건연구원장 순으로 보고를 받고, 방역 현장 인력과 전화 통화를 한 뒤 다음과 같이 지시했습니다.

“오늘 국립보건연구원장 말씀과 현장 연결을 하고 보니 이루 말할 수 없는 심각함이 느껴진다. 각 행정단위들이 그 심각함을 특별히 염두에 두고 행정에 임해 주시기 바란다. 공권력의 엄정함을 분명하게 세워 주기 바란다. 공권력이 살아있다는 것을 누구나 알 수 있도록 해야 한다. 그래서 역학조사나 방역의 대상이 되는 분들은 협력하게 만들고, 지켜보는 국민께는 보다 더 큰 신뢰감이나 안도감을 줄 수 있도록 해 달라.”

앞서 김창룡 경찰청장은 국민 안전을 위협하는 방역 방해 행위에는 전 경찰력을 동원해 총력 대응할 것이며, 법이 허용하는 한도 내 모든 조치를 취할 것이고, 배후까지 규명해 처벌하겠다고 보고했습니다. 서정협 시장 권한대행도 “방역수칙이나 집합금지 명령위반이 있으면 엄정 대응하겠다”고 보고했습니다.

권준욱 국립보건연구소장은 “사랑제일교회 확진자가 다른 모든 유형보다 가파르다”면서 “신도를 빨리 찾아내는 게 가장 중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권 소장은 “(사랑제일교회 문제가)더 악성인 것은 다녀간 신도가 전국으로 퍼져 2차 전파로 가지치기를 하고 있다는 점”이라고 보고했습니다. 권 소장은 “광화문 집회 참석자도 잠복기가 끝나가니 앞으로 확진자가 많이 나올 가능성이 있다”면서 “내주는 한주 내내 광화문 집회 2차 전파를 막아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보고를 받은 뒤 문 대통령은 공공의료원 근무자, 역학조사관, 보건소 근무자 등과 통화해 현장 상황을 청취했습니다.

문 대통령이 현장에서 방역 조사 방해 행위가 실제로 있어 어려움을 겪고 있느냐고 묻자 한 현장근무자는 “맞습니다”라면서 “어떤 집회 참석자는 서대문구의 한 병원에 입원해 있는데, (휴대전화) GPS는 용산구로 나온다. 휴대폰을 용산에 두고 집회에 참석한 것”이라고 방역 방해 사례를 소개했습니다. 그는 “확진자에게 벌금 얘기를 꺼내도 말씀을 안 해 준다. 자료를 안 주고 거짓말을 한다”고 전했습니다.
 
2020년 8월 21일
청와대 대변인 강민석

* 본 저작물은 청와대에서 2020년 8월 21일 작성하여 공공누리 제4유형으로 개방한 '청와대 > 청와대 뉴스룸 > 청와대가 전합니다 > 코로나19 서울시 방역 강화 긴급점검 관련 서면브리핑(작성자:청와대)', 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청와대 (https://www1.president.go.kr) 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청와대_불교포커스 budgate@hanmail.net

<이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이메일(budgate@daum.net)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불교포커스'에서 생산한 저작물은 누구나 복사할 수 있으며, '정보공유라이센스 2.0:영리금지 개작금지'에 따릅니다.>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커스TV 전체보기

1 2 3 4
item37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