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집중호우로 고창 선운사 대웅전 지붕꺼짐 누수

기사승인 2020.08.02  22:27:47

공유

공유하기

닫기

아래의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아래의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아래의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아래의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default_news_ad2

- 31일 현재 총 13건 확인, 경북‧전남‧충남 피해 다수, 긴급보수비 투입 예정

고창 선운사 템플스테이 (불교포커스 자료사진)

전국을 강타한 집중호우로 고창 선운사 대웅전을 비롯한 다수 문화재 피해가 발생하였다.

문화재청(청장 정재숙)은 지난 7월 24일부터 계속되고 있는 집중호우로 인해 31일 현재까지 보물 290호 고창 선운사 대웅전을 포함하여 경북, 전남, 충남지역의 총 13건의 문화재 피해를 확인하고, 2차 피해 방지를 위한 현장조사와 응급조치를 하는 중이라고 밝혔다.

고창 선운사 대웅전은 지붕 부위가 꺼져서 대웅전 어칸 전면부에 누수가 발생하는 피해가 발생하였다. 

조사결과 경미한 피해는 자체복구하고, 주요 부분에 피해가 있는 문화재에대해서는 긴급보수비 투입을 검토하여 조속히 원상복구 할 계획이다.

문화재청과 지방자치단체는 풍수해기간(5.15. ~10.15) 중에 지속적인 기상정보 모니터링을 통해서 사전 대비활동(안전점검, 예찰활동, 연락망정비 등)을 실시하여문화재 피해를 예방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또한, 앞으로도 호우에 대비하여 유관기관과의 긴밀한 연락체계를 유지하고,피해상황을 신속히 파악, 공유하여 피해확산 방지와 필요 시 긴급보수비를 지원하는 등 문화재안전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밝혔다.

고창 선운사 대웅전 누수 (지붕부위 꺼짐) (사진출처 : 문화재청)

 본 저작물은 문화재청에서 2020년 7월 31일 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새소식 > 보도/해명 >집중호우에 따른 문화재피해 현황 및 향후대책 (작성자 : 문화재청 안전기준과) 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문화재청, http://www.cha.go.kr' 에서 무료로 내려받으실 수 있습니다.

문화재청_불교포커스 budgate@hanmail.net

<이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이메일(budgate@daum.net)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불교포커스'에서 생산한 저작물은 누구나 복사할 수 있으며, '정보공유라이센스 2.0:영리금지 개작금지'에 따릅니다.>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커스TV 전체보기

1 2 3 4
item37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