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비로자나국제선원 갤러리 까루나, 김백설 일러스트전 '나툼'

기사승인 2020.07.28  17:37:54

공유

공유하기

닫기

아래의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아래의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아래의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아래의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default_news_ad2

- 8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서울 서대문구 홍제동에 위치한 비로자나국제선원 (선원장 자우스님) 내 갤러리 까루나에서는 8월 1일 토요일부터 8월 31일 월요일까지 비로자나국제선원 1층 갤러리 까루나에서 김백설 작가의 일러스트전 '나툼' 초대전을 연다.

김백설 작가는 어린 시절부터 접해왔던 각종 불교 동화나 동요의 신비하고 따뜻한 불교 이미지를 바탕으로 일상생활 속에서 부처님과 마주치는 순간을 동화적인 색채와 표현으로 그리는 작업을 선보이고 있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부드러운 미소를 머금고 늘 우리 가까이에 머물고 있는 부처님을 담은 작품을 선보인다. 종종 특별하지 않은 시간과 장소, 대중교통이나 길거리 등에서 부처님(불성)을 마주치고는 환희를 느끼는 순간을 담아내었다.

또한 최근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으로 생활반경과 상황이 제약된 일상속에서 믿음과 방향성을 재정비하는 작업도 진행하였다. 불완전한 하루, 작은 방, 작은 작업대 앞에서 작가는 스스로의 신앙을 돌이켜보며 부처님의 나툼을 기원함을 표현하였다.

문의전화: 02)6012-1731

김백설 작가 일러스트전 '나툼' 포스터 (사진출처 : 비로선원 국제선원 갤러리 까루나)
새벽(2019), 김백설 작가 (사진출처 : 비로선원 국제선원 갤러리 까루나)
나툼(2020), 김백설 작가 (사진출처 : 비로선원 국제선원 갤러리 까루나)

김백설 작가 : 동국대 경주 불교미술과를 졸업, 동국대 불교문화대학원 불교미술과를 수료하였다. 불자들과 만날 수 있는 불교박람회에서 개인부스를 진행하며 작품을 선보이고 있으며, 불교에 약간의 관심 있는 대중에게도 쉽게 다가가기 위해 일러스트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작가의 작품은 인스타그램 (아이디 : hima1003)을 통해 볼 수 있다.  

비로선원 국제선원은? : 2006년 10월 29일 도심포교와 국제포교의 원력으로 자우스님에 의해 서울 서대문구 홍제동에 창립되었다. 국내 거주 외국인들을 중심으로 한 영어 참선 법회와 어린이, 청소년 영어담마스쿨 등을 일반법회와 함께 진행하고 있다. 또한 영어로 어린이, 청소년,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내면의 착한 심성을 이끌어 내는 프로그램을 통하여 세계가 평화롭고 서로 하나 되는 세상을 만들기 위한 열린 공간으로 모든 법회에 명상을 기본으로 한다. 설립 이래 비로자나국제선원은 우리 사회 전반의 아픔을 보듬고 올바르고 건강한 시민 사회를 만들고자 노력하고 있으며, 2017년 7월까지 월세로 지내다가 최근 건물을 매입하여 이전하면서 더욱 힘차게 도심포교와 인재양성에 박차고 가하고 있다. 현재 지하는 선무도장, 선방, 어린이‧청소년법당, 1층은 힐링 갤러리 까페, 2층은 종무소와 공양간, 3층은 법당, 4층은 요사채로 이루어져 있다.

갤러리카페 ‘까루나’는?: 갤러리카페 까루나의 ‘까루나’는 빨리어로 사무량심 중 비(悲), 즉 ‘모든 존재들의 아픔과 함께하는 마음’의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주지스님이신 자우스님의 원력에 따라 특히, 불자예술인들이 쉽게 작품을 전시 하고, 그 작품세계를 크게 펼쳐 궁극에는 부처님의 가르침을 온 세상에 전하는 창구로, 바쁜 생활 속에서 자신을 놓치고 사는 현대인들이 작품과 차와 음악을 통해 몸과 마음을 쉬어 갈수 있기를 바라는 공간이다. 또한, 사람들이 쉼을 통해 본래 가지고 있는 아름다운 성품을 피워내는 공간이 되어, 어지러운 현대사회에 자신의 빛을 찾기를 희망하고 있는 공간이다. 현재 갤러리카페 까루나는 서대문구 지역 주민들과 비로자나국제선원을 찾은 불자님들이 마음의 휴식과 새로운 삶의 에너지를 찾을 수 있는 힐링 공간으로 서서히 알려지고 있다.

주소 및 찾아오는 길 : 서울시 서대문구 홍제내길 42, 안국역(조계사)에서 지하철 3호선으로 8분 홍제역하차 3번출구에서 마을버스 9번을 타고 가산빌라에서 하차. 버스진행반대방향으로 20m)

비로자나국제선원_불교포커스 budgate@hanmail.net

<이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이메일(budgate@daum.net)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불교포커스'에서 생산한 저작물은 누구나 복사할 수 있으며, '정보공유라이센스 2.0:영리금지 개작금지'에 따릅니다.>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커스TV 전체보기

1 2 3 4
item37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