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혜민스님 참여 비대면 명상 어플 '코끼리' 기업임직원 마음챙김 프로그램 인기

기사승인 2020.07.01  16:47:02

공유

공유하기

닫기

아래의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아래의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아래의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아래의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default_news_ad2
명상 심리 어플 '코끼리' 사진 (사진출처 : 코끼리)

코로나 대유행시대 임직원 마음챙김 트랜드
출시 10개월 만에 가입자 25만 돌파한 명상 어플 ‘코끼리’
혜민스님, 다니엘튜더 비대면 디지털 임직원 마음챙김 트랜드 선도
LG디스플레이, 신한은행, 코트라, 베스트슬립, 법무부 등과 복지 협업 진행

비대면 명상 어플 ‘코끼리’가 팬데믹 시대의 임직원 마음챙김 트랜드로 각광받고 있다.

코끼리 명상 앱은 코로나19로 재택 및 유연 근무 등 일상생활에서 사회적 거리 두기 문화가 퍼져나가면서 임직원 명상 복지를 위한 코끼리 B2B 프로그램들이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코끼리는 LG디스플레이, 신한은행, 코트라, 베스트슬립, 법무부 등에 이용권 혜택을 제공해 좋은 반응을 이끌어 냈다. 코끼리 헤드티쳐 혜민스님은 평소 직장인들의 마음케어에 높은 관심을 가져왔으며 영상 편지를 보내는 등 적극 지원하기도 했다.

코끼리는 런칭 10개월 만에 누적 가입자 25만명을 돌파한 인기 명상 어플리케이션으로 ‘헤드티쳐’ 혜민스님이 직접 콘텐츠를 제작하고 다니엘튜더 대표가 앱 개발에 참여해 관심을 모아왔다. 구글 플레이스토어 ‘2019년 올해를 빛낸 숨은 보석 앱’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국내 대표 명상 앱으로 손꼽힌다.

다니엘 튜더 대표는 “언택트 시대에 요구에 따라 B2B 온라인 명상 프로그램에 많은 기업들이 관심을 받고 있다. 많은 임직원 분들이 조금 더 편안한 마음을 가질 수 있도록 더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명상 힐링 앱 ‘코끼리’를 제작하고 있는 혜민스님과 다니엘 튜더 (사진제공 : 코끼리)

코끼리 어플은...
명상심리 어플 ‘코끼리’는 스마트폰을 통해 집에서 명상을 배우거나 심리수업 강좌를 들을 수 있는 모바일 앱서비스다. ‘마음이 편안해지는 앱’을 슬로건으로 내세우며 정신과 치료 및 상담을 꺼리는 현대인들에게 스스로 마음을 돌볼 수 있는 컨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혜민스님의 ‘명상’ ▲심리 전문가들의 ‘수업’ ▲편안한 잠을 위한 ‘수면’ ▲해외 아티스트들의 '힐링 음악’ ▲명상 훈련을 살펴보는 ‘기록’ 등이 앱을 통해 제공된다.

헤드티쳐’ 혜민스님을 비롯해 헤르츠 곽정은 작가, 청춘상담소 장재열 소장, 하이어셀프 알렉스 룽구 등의 전문가들과 허윤희 DJ, 이영호 배우, 명로진 작가, 김도영 성우 등의 목소리 기부를 통해 제작된 800여편의 오디오 콘텐츠를 통해 힐링의 시간을 가질 수 있다. 애플 iOS와 구글 플레이스토어를 통해 다운로드 및 설치가 가능하다.

(주)마음수업 코끼리_불교포커스 budgate@hanmail.net

<이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이메일(budgate@daum.net)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불교포커스'에서 생산한 저작물은 누구나 복사할 수 있으며, '정보공유라이센스 2.0:영리금지 개작금지'에 따릅니다.>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커스TV 전체보기

1 2 3 4
item37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