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BTN불교TV 설날특집 프로그램과 함께하는 색다른 설연휴

기사승인 2020.01.20  21:22:55

공유

공유하기

닫기

아래의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아래의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아래의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아래의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default_news_ad2

- 연휴기간 매일 밤 11시 다큐멘터리ZONE 마련, 인기프로그램특집편 몰아보기 등

BTN(대표이사 구본일)은 경자년 설날을 맞아 신행 다큐멘터리 및 인기 정규 프로그램 연속보기와 연휴기간 매일 밤 11시에 방송되는 다큐 스페셜 ZONE 마련 등 새로운 시도와 함께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시청자들을 찾아간다.

'설날특집 꿈꾸는 수행자-불교, 시대에 눈을 뜨다' (1월 24일(금) 15시, 25일(토) 19시, 27일(월) 14시) 는 탈종교 천만시대, 전법포교가 점점 어려운 현실에 직면한 시대, '세상 사람들과 더 가깝게 그리고 쉽게!' 라는 취지로 일찍이 문화를 통해 현대인들과 소통하고자 원력을 세운 부산 대운사 주지 ‘주석 스님’의 살아있는 문화포교 현장 다큐멘터리이다. 이번 다큐멘터리를 통해 새 꽃을 피울 불교문화의 미래를 상상하며 포교 패러다임 전환기를 맞은 불교와 종교의 사회적 역할을 총 정리해본다.

'설날특집 나눔도량 부천 석왕사의 "희망 가득 팥죽 한그릇"' (1월24일(금) 19시 30분, 26일(일) 11시 30분, 27일(월) 9시 30분) 은 40년이 넘는 세월, 지역주민과 함께 나누며 부처님 법을 실천해온 기도와 수행의 도량이자 경기도 부천시의 유일한 전통사찰 석왕사의 동짓날 풍경을 담은 다큐멘터리이다. 사부대중의 안녕과 행복을 기원하는 팥죽 한 그릇과 석왕사 신도들의 따뜻한 마음 담긴 스토리를 통해 2020년의 희망을 이야기 한다.

또한 설날연휴 4일간 매일 밤 11시 BTN특집 다큐멘터리 존(ZONE)을 마련하여 차례로 선보인다.

'봄을 기다리며- 신계사 복원 그 후' (1월 24일 (금) 23시)는 신라 법흥왕 6년인 519년에 창건되어 장안사, 유점사, 표훈사와 함께 우리 민족의 명산인 금강산의 4대 사찰로 꼽히던 북한 금강산 신계사의 복원기록을 다룬 다큐멘터리이다. 금강산 관광이 중단되기 전, BTN다큐 촬영팀이 금강산 신계사를 10여 차례 직접 오가며 담았던 신계사의 복원의 전 과정과 남북 고독 복원단의 숨겨진 이야기, 금강산의 아름다운 사계(四季)를 볼 수 있다.
 
'달라이라마 방한 추진위원회 5년의 기록-희망의 기다림' (1월 25일(토) 23시)는 2013년 12월부터 2019년 2월까지 한국의 스님들과 불자들이 달라이라마의 한국방문을 간절히 염원하며, 특히 활발하게 활동했던 달라이라마 방한추진회 5년의 활동을 영상으로 남긴 기록 다큐멘터리이다.
본 프로그램은 세계적인 ‘생명, 평화 자비’의 상징인 달라이라마 존자의 한국 방문을 위한 16만명의 방한지지서명을 받은 달라이라마 방한추진회의 국내외를 가리지 않는 폭넓은 활동과  달라이라마에게 초청장을 전하기 위해 떠난 인도 다람살라 일본 등의 여정들과 추진회 주요 스님들의 인터뷰를 생생하게 담았다. 또한 추진회의 공식적인 활동은 만 5년의 과정으로 끝이 났지만 여전히 각자의 마음속에 달라이라마의 방한에 대한 염원을 두고 회향한 추진회의 희망의 메시지를 시청자들에게 전한다.

'제51회 휴스턴영화제 대상 수상작-다비1,2부 (1부 : 1월 26일(일) 22시, 2부 23시) 는 불교의 전통적인 화장 장례 의식인 '다비'현장을 1년 여간 취재해 이에 담긴 불교의 생사관과 수행 정신을 영상언어로 기록한 다큐멘터리이다. 북미 내 최고(最古)의 역사를 자랑하는 휴스턴 영화제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밍글라바 담마마마까' (1월 27일(월) 23시) 는 한국 비구니로서는 최초로 미얀마 대통령이 수여하는 스님 최고의 작위를 받은 혜송스님의 수행을 다룬 다큐멘터리이다. 최상의 행복에 이르는 길인 위빠사나 수행을 근간으로 미얀마에 명상센터를 세우고 그곳에서 한국인과 미얀마인이 함께 수행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든 혜송스님의 수행기록을 살펴본다.

또한 최고 인기 정규프로그램을 설날 연휴에 몰아볼 수 있는 시간도 마련했다

'광우스님의 소나무 스페셜' (1부 홍법사편 25일(토) 14시, 2부 범어사편 25일(토) 15시)는 BTN 최고의 법문스타! 광우스님의 부산 현지 방송이다. 스튜디오 녹화분위기와는 사뭇 다른 생동감 넘치는 불도(佛都)부산의 중심 사찰인 범어사와 홍법사에서 불자들과 함께한 광우스님의 소나무 공개녹화 앙코르 스페셜이다.

'정목스님의 나무아래 앉아서 스페셜- 활성스님의 고요한 소리(3부작) (1월26일(일) 15시)는 방송이 나간 후 폭발적인 반응을 보인 정목스님의 나무아래 앉아서의 나무지기 정목스님이 고요한 소리 회주 활성스님을 만났던 특집편을 설날연휴 3시간 연속으로 다시 만난다. 소란한 세상 가운데에서 우리를 멈춰 세우는 물음들을 정목스님이 대신 묻고, 활성스님이 답한다. 끊임 없이 변화하는 시대에 새해를 맞아 다시 생각해보는 부처님의 근본 가르침을 통해 명절 피곤함을 한꺼번에 날릴 수 있는 명절 후유증 치유 프로그램이다.

이외에도 100만 방송포교사 붓다회의  감동 스토리를 담은 'BTN붓다회-가피와 함께한 한해 기도로 시작하는 새해'가 1월 24일(금) 13시 ,1월 26일(일) 13시에 2시간 동안 각각 방송되며,  불자들의 인생 마지막을 함께하는 이 시대의 관세음보살 BTN염불봉사회의 아름다운 이야기를 담은 '불교장례문화의 새로운 변화-BTN염불봉사회'가  1월 25일(토) 7시 30분에 방송된다.

또한 '다큐-장애인 불자들, 동남아 성지를 누비다 (1월 25일(토) 06시 30분), '특집-불교합창페스티벌 (1월 25일 (토) 17시), '다큐 - 나를 찾는 마음여행, 명상' (1월 27일(월) 6시 30분) 등이 방송된다.

BTN에서 마련한 경자년 설날 특집프로그램은 전국케이블TV와 IPTV- KT olleh(233번), SK BTV(305번), LG U+(275번), 스카이라이프(181번) 등 국내 모든 플랫폼에서 시청 할 수 있으며, BTN 앱과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시청할 수 있다.

설날특집프로그램과 관련한 더 자세한 내용은 모바일 앱과  홈페이지 (www.btn.co.kr) 통해서 확인 가능하다.

불교포커스 budgate@hanmail.net

<이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이메일(budgate@daum.net)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불교포커스'에서 생산한 저작물은 누구나 복사할 수 있으며, '정보공유라이센스 2.0:영리금지 개작금지'에 따릅니다.>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커스TV 전체보기

1 2 3 4
item37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