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디지털 성범죄 피해 지원, 이제는 맞춤 서비스로 '찾아가는 지지동반자'

기사승인 2019.10.14  18:00:19

공유

공유하기

닫기

아래의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아래의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아래의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아래의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default_news_ad2

- 서울시, 나무여성인권상담소, 디지털성범죄 피해 ‘찾아가는 지지동반자 사업’

서로가 존중하고 배려하는 성평등한 세상, 여성인권이 존중되는 사회를 위해 활동중인 비영리단체 나무여성인권상담소 (소장 : 김영란 성불연대 공동대표)는 2019년 서울시 지원을 받아 디지털 성범죄 피해자를 지원하기 위해 젠더폭력 전문가가 직접 찾아가서 상담 및 수사과정 동행지원, 의료, 심리상담 지원을 연계하는 ‘찾아가는 지지동반자’ 사업을 추진한다.  빠르게 번지는 디지털 성범죄의 증가 추세에 맞춰 피해자를 전적으로 지원하는 기반을 마련하기 위함이다. 

 새롭게 시작하는 ‘찾아가는 지지동반자’는 젠더폭력 활동가, 디지털 성범죄 피해지원 전문가로 10년 이상의 경력을 보유한 전문가들이 신속하게 피해자를 찾아가 지원하는 맞춤형 서비스이다. 피해자가 원할 시, 찾아가는 직접상담, 경찰 수사동행, 고소장 작성에서 법률상담까지 디지털 성범죄 피해자가 필요로 하는 전 과정을 지원하게 된다. 

 또한, 10월 말에 오픈하는 ‘온! 서울 세이프’ 플랫폼에 ‘지지동반자’를 배치하여 온라인 상담을 지원하고자 한다. 플랫폼 안에는 디지털 성범죄 피해자가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다양한 정보와 신고방법 및 절차등을 소개하며 상시 상담을 받을 수 있는 창구 또한 열어두고자 한다. 

온라인 및 오프라인 상담은 모두 비밀이 보장되며 ‘찾아가는 지지동반자’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이들은 아래의 전화 및 온라인 상담창구를 사용할 수 있다.

상담전화는 02) 2275-2201 (월~토, 10:00~17:00) 이며, 온라인 상담 E-mail 주소는digital_sc@hanamail.net (월~토, 10:00~17:00) 이다.

불교포커스 budgate@hanmail.net

<이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이메일(budgate@daum.net)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불교포커스'에서 생산한 저작물은 누구나 복사할 수 있으며, '정보공유라이센스 2.0:영리금지 개작금지'에 따릅니다.>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커스TV 전체보기

1 2 3 4
item37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