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공항에도 사찰이 있답니다.

기사승인 2019.09.20  17:31:43

공유

공유하기

닫기

아래의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아래의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아래의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아래의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default_news_ad2

- 인천공항 세계선원(2터미널 불교실) 개원 1주년
기념법회 10월 6일(일) 오전 11시...누구나 참석 가능

이런 저런 일로 공항을 드나드는 일이 있다. 한중일불교우호교류,한일불교교류,남북불교교류,이웃나라 불교성지 순례, 이웃종교 대화교류와 성지순례, 해외포교 지원과 해외포교 등의 일에 드나드는 일이 많아졌다. 한국불교종단협의회 사무국장 소임을 맡아 활동하면서 공항에 갔을 때 지도자스님들의 출,입국에 의전을 챙기면서 예불과 휴식을 위해 불교사찰이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다.

2007년에 사찰이 생기고 10여년 뒤 인천공항경찰단 경승에 위촉되었다. 공항법당(불교실)이 있으므로 참배하였다. 마음이 뿌듯하였다. 다른 이들도 같은 마음을 느끼게 하려고 어려운 여건 속에서 2년 동안 소셜미디어서비스(SNS)와 언론을 통해 알리고 권했다. 내가 주지 소임을 맡고 있는 일본 나가노 금강사를 방문한 스님과 불자들이 한국에서만 200명이 넘었다.

스님들과 불자들에게 공항에도 사찰이 있다고 하면 놀라워하고 반가워도 하며 참배하겠다고 한다.
 
인천국제공항의 1터미널 광제사(廣濟寺) 2터미널 세계선원(世界禪院)의 참배와 법회도 계속해왔다. 광제사는 2007년에 개원해서 지금까지 운영해오고 있다. 세계선원은 2018년 10월 4일에 개원했다.

광제사(1터미널)는 공항철도역에서 내려 왼쪽으로 보면 지상층으로 가는 에스컬레이트와 P주차표시 옆으로 들어가는 쪽에 종교실 표지가 있다. 종교실에는 가톨릭,기독교,불교실이 있다. 불교실은 맨 안쪽에 있으며 광제사(廣濟寺)라는 현판이 걸려있다. 24시간 365일 개방하고 있으며 매일 사시마지를 직원불자들이 번갈아 올리고 있다. 현재 정기 법회는 진행하지 않고 있다.인천공항불자회는 광제사에서 결성해서 2019년 1월 조계종 신도단체로 등록했다고 한다.

세계선원(2터미널)은 포교사들과 연대해  인천국제공항 세계선원전법봉사단(단장 김상관법사)을 꾸렸다. 매주 수,목,토,일요일 자원봉사하는 포교사들이 시간 나는 만큼 오가는 공항직원들과 외주업체 직원들 그리고 드나드는 해외여행객들에게 부처님 품안에서 포근하게 쉬는 길을 안내하고 있다. 목요일에서는 인천공항경찰단 경승인 법호스님께서 생활법문을 하기도 하고, 요가 지도자의 요가 실습을 함께하기도 한다. 매월 첫 주 일요일에는 직원들과 법사들의 연합법회를 진행하고 있다.  현판은 아직 없고 현수막에만 씌어있다. 역시 24시간 365일 열려있으며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참선, 염불, 예불, 독경 모두 가능하다.

작년 10월 4일 개원해서 어느덧 1년이 되었다. 10월 6일 오전 11시 세계선원 개원 1주년 기념법회를 봉행한다. 모두들 오셔서 기쁨도 함께하고 내일을 그려보면 좋겠다.

세계선원은 제2종합청사 지하1층에 종교실이 있다. 승용차로는 2터미널 쪽 1차선 쪽으로 쭉 가다 제2종합청사 정문으로 가서 주차하고 지하1층 종교실을 찾는다. 공항버스나 철도 또는 레일을 탔을 경우 1층 안쪽의 엘리베이터나 에스컬레이트로 2층으로 가서 둥글다리를 건너가면 제2청사이고 1층에 세계선원 안내 배너가 기다리며 지하1층 종교실 맨 오른쪽에 있다.

 


 
  

법현스님_열린선원장 opentemple@hanmail.net

<이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이메일(budgate@daum.net)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불교포커스'에서 생산한 저작물은 누구나 복사할 수 있으며, '정보공유라이센스 2.0:영리금지 개작금지'에 따릅니다.>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커스TV 전체보기

1 2 3 4
item37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