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제7회 대한민국 한옥건축박람회

기사승인 2019.09.04  17:18:32

공유

공유하기

닫기

아래의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아래의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아래의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아래의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default_news_ad2

- '역사가 있는 건축. 살고 싶은 집 한옥'
10월 11일(금)부터 13일(일)까지 3일 동안 나주 금성관에서 열어

올해 7회를 맞는 대한민국 한옥건축박람회가 오는 10월 11일(금)부터 13일(일)까지 3일 동안 나주 금성관에서 개최된다. 올해는 나주에서 대한민국 한옥건축박람회의 역사를 잇는다. 전라남도와 나주시에서 주최하고 월간한옥(A.P.C 코퍼레이션)에서 기획·운영하는 대한민국 한옥건축박람회는 국내 최초 한옥 산업 컨벤션을 진행하며 한옥 산업의 발전을 이끌어왔다.

특히 나주시는 읍성권 전통한옥지구를 조성하며 한옥 건축 시 최대 2억원을 지원하는 등 실질적인 한옥 활성화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대표 한옥 업체가 참여하여 ‘살기 좋은 집, 한옥’ 건축을 위한 업체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박람회가 진행되는 나주 금성관 인근은 조선시대 지방수령의 살림집이었던 나주목사 내아와 호남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나주향교 등 고즈넉한 한옥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문화재가 잘 보존돼 있어 선선한 가을 날씨에 한옥여행을 선사한다. 또한 국가지정문화재 보물로 승격되는 금성관과 어우러진 국가무형문화재 전시와 한옥 스케치 전시, 영상 전시 등의 전시 프로그램과 기와 만들기 체험과 금속 공예 체험 등의 체험프로그램이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충족시킨다.

전시행사로는 역사가 있는 건축, 살고 싶은 집 ‘한옥’ 미디어 전시, 한옥과 관련된 지역 무형문화재 장인 전시, 전통한옥모형전시, 나주 한옥 및 문화재 스케치 전시, 나전칠기를 비롯한 지역 공예인 작품전시, 한옥 관련 업체 및 기관, 협회, 대학 홍보 부스가 열린다.

체험생사로는 제와장이 직접 시연하고 함께 기와 제작을 체험, 전통 대패로 직접 목재를 깎아보는 체험, 한옥 모형으로 목구조를 결합해 보는 체험,전통 대장간 체험, 전통 단청 그리기 체험이 열린다.

그외 11일 '故 고택영 대목장을 재조명하다.', 12일 '지속가능한 주거로서의 한옥' 주제로  한옥 관련 전문가 세미나가 금난동 사무소에서 열린다.

관람료는 무료이며, 전라남도가 주최하고 나주시가 주관하고 A.P.C 코퍼레이션이 운영한다. 문의 및 안내는 hanok@hanexpo.co.kr

불교포커스 budgate@hanmail.net

<이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이메일(budgate@daum.net)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불교포커스'에서 생산한 저작물은 누구나 복사할 수 있으며, '정보공유라이센스 2.0:영리금지 개작금지'에 따릅니다.>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커스TV 전체보기

1 2 3 4
item37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