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2019년 재외동포 어린이 한국어 그림일기대회'

기사승인 2019.08.12  15:58:17

공유

공유하기

닫기

아래의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아래의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아래의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아래의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default_news_ad2

- 전시회 및 수상자 한국역사 문화체험 학습연수 성황리에 종료

재단법인 재외동포교육진흥재단(이사장 영담스님)은 ‘2019년 재외동포어린이 한국어그림일기대회’ 수상작 전시회와 수상자들의 한국역사 문화체험 학습연수를 성황리에 종료하였다.

대한민국 교육부가 주최하고, 재단법인 재외동포교육진흥재단이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재외동포 어린이들이 민족 정체성을 가진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도록 지원하기 위해 기획된 대회로 전세계 44개국 555명의 해외 거주 5년 이상의 재외동포 어린이들이 한국어·한국문화·역사를 배우며 느낀 점을 그림일기로 출품하였고, 대상 1명, 최우수상 1명, 우수상 3명, 장려상 5명, 인기상 4명 등 14점이 수상작으로 선정되었다.

영예의 대상(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상)은 케냐의 김지오 어린이가 수상하였고, 최우수상 (재외동포교육진흥재단 이사장상)은 인도의 김선우 어린이가 수상하였다.

케냐에 살면서 남북 분단에 대해 잘 알지 못했던 김지오 어린이의 그림일기에는 분단에 대한 자연스러운 인식과 통일을 바라는 순수한 마음이 담겨 있다.국적을 묻는 케냐 사람들에게 “한국사람”이라 답하면 “남한?, 북한?”으로 다시 묻는 이유를 알게 되었다는 내용은 민족의 아픈 역사를 어린이의 순수한 눈으로 보여준다.

5살 때 인도에 처음 간 김선우 어린이는 8살때부터 한글학교에서 우리나라의 역사와 문화를 배우기 시작했고, 이번대회에서는 ‘독도는 우리땅’이라는 그림일기를 통해 소중한 우리땅 독도를 자기땅이라고 우기는 일본사람들의 생각을 고쳐주고 싶다는 김선우 어린이는 수상자 발표날이 마침 생일날이라 영원히 잊지 못할 생일선물을 받았다는 감동의 소감을 전해왔다.
   
이 외에도 최근 k-pop과 한류드라마의 인기로 인해 한국을 아는 사람들이 많아서 행복하다는 영국 케임브리지 한글학교의 이승민 어린이, 한국에서 입양된 동생을 위해 한국어를 더 열심히 배우고 싶다는 미국 미네소타의 리나 콜레이지 어린이 등 맑고 순수한 어린이들의 동심을 통해 표현된 다양한 그림일기들은 웃음과 함께 깊은 감동을 선사했다. 

수상자로 선정된 재외동포 어린이와 보호자 28명은 8월 5일(월)부터 9일(금)까지 4박 5일간 한국과 한국어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한국 역사·문화체험’을 했으며, 서로 다른 나라에서 온 우리동포 어린이들은 ‘한국어’를 통해 함께 소통하며 하나가 되는 소중한 체험을 했다며 마지막 소감을 발표했다. 특히 마지막날 장기자랑에서는 k-pop댄스와 노래, 신데렐라 공연 등 유창한 한국어 실력을 뽐냈다.

2019년 재외동포어린이 그림일기대회 수상작 전시회는 8월5일(월)부터 시작하여 16일(금)까지 세종시 교육부 1층에서 개최된다. 수상자 인터뷰는 재외동포교육진흥재단 홈페이지에 동영상으로 올려져 있다. www.efka.or.kr

재외동포교육진흥재단 이사장 영담스님과 최우수상(재외동포교육진흥재단상)을 받은 김선우(인도)-뉴델리한글학교 (사진출처 : 재외동포교육진흥재단)
전시장 설치사진 (사진출처 : 재외동포교육진흥재단)
국립중앙박물관 방문 (사진출처 : 재외동포교육진흥재단)
DMZ방문 사진 (사진출처 : 재외동포교육진흥재단)

 

불교포커스 budgate@hanmail.net

<이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이메일(budgate@daum.net)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불교포커스'에서 생산한 저작물은 누구나 복사할 수 있으며, '정보공유라이센스 2.0:영리금지 개작금지'에 따릅니다.>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커스TV 전체보기

1 2 3 4
item37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