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현장] 광주 부산 찍고 대구불교 만났습니다.

기사승인 2019.07.29  09:53:20

공유

공유하기

닫기

아래의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아래의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아래의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아래의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default_news_ad2

- 불교포커스시즌2 제17회 뉴스브리핑앤비평_1

17회 뉴스브리핑앤비평 1부 주제는  전국 주요도시 불자들과의 만남 이야기입니다.
지난 19일부터 21일까지 광주 부산 대구지역에서 활동하는 불자님들을 뵙는 귀중한 시간을 가졌습니다.  전국 불교단체 현황을 살펴보자는 취지에서 마련된 자리였습니다. 얼마전까지만해도 경쟁하듯 활동하던 신행단체들의 모습이 한국불교의 심장이라고 하는 '영남'에서도 찾기 힘들어진 것이 오늘입니다.

[오디오 팟캐스트 바로듣기]

광주에서 시작해 대구로 마무리한 일정은 예상대로 '침체된 불교단체의 현실'을 대면하는 것이었습니다. 특히 우리 사회로 향하는 불교의 모습은  더 많이 힘들어져 있음을 여실히 느꼈습니다. 부산에서 만나 뵌 현익채 법사님(전 금정중학교교장)의 "오늘 심어진 포교의 씨앗이 없는데 미래 불교는 더 더욱 어렵지 않겠느냐"는 말씀은 가슴 절절하게 다가왔습니다.

그러나 다행스러운것은  현실을 정확히 알고 있다는 점이었습니다. 현장에서 만난 모든분들이 '우리가 처한 현실이 매우 어렵지만 여기서부터 다시 시작하지 않으면 안된다'는 진단을 하셨습니다.  대구 지역에서 만난 세 분의 불자님은 "과거 더 어려운 조건에서도 전법과 포교의 중심이 된 대구였다"며 대구불교 중흥을 자신했습니다.

재가결사모임 배병태실무위원과 함께했던 2박3일의 전국불자미팅투어 자세한 소식과  서로 어깨 기대는 자리를 만들어 보겠다는 행사일정도 직접 확인하십시오.

불교포커스 시즌2 제17회 뉴스브리핑앤비평 1부 '[현장] 광주 부산 찍고 대구불교 만났습니다.' 시작합니다.

불교포커스 budgate@hanmail.net

<이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이메일(budgate@daum.net)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불교포커스'에서 생산한 저작물은 누구나 복사할 수 있으며, '정보공유라이센스 2.0:영리금지 개작금지'에 따릅니다.>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커스TV 전체보기

1 2 3 4
item37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