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꿈과 잠으로 준비하는 죽음명상"

기사승인 2019.07.04  17:10:31

공유

공유하기

닫기

아래의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아래의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아래의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아래의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default_news_ad2

- 세첸코리아, 7월 13일부터 8주간 매주 토요일 오후4시
죽음전문가 앤드로 홀로첵 법사 영상법문 마련

티베트 전통불교의 죽음명상을 소개하고 실참수행하는 자리가 마련된다.

티베트 불교 전통을 한국에 알리고 명상을 통해 개인의 행복과 세계평화에 기여하고자 설립한 세첸코리아(대표:용수스님)는 "꿈과 잠으로 준비하는 죽음명상"이라는 주제로 세계적인 죽음 전문가 앤드류 홀로첵 법사의 법문을 영상으로 준비하여 용수스님의 지도로 법문세미나를 진행한다.

세첸코리아는 "지난 4월 방한한 앤드류 홀로첵 법사의 법문을 동영상으로 소개하며, 홀로첵 법사에 따르면 잠과 꿈을 어떻게 수행하느냐에 따라 죽은 뒤에 어떻게 될지를 알게 되고 일상의 삶도 달라진다. 그 어디에서도 들을 수 없었던 죽음 준비에 대한, 심오하면서도 아주 구체적이고 실제적인 기법들을 배울 수 있다."라며 이번 죽음명상 세미나의 취지를 밝혔다.

7월 13일부터 9월 7일까지 8주간 매주 토요일 오후 4부터 8시까지 서울 서대문구 홍은동 8-686 세첸명상센터에서 앤드류 홀로첵 법사의 영상법문과 세첸코리아 대표 용수스님의 지도로 죽음준비, 밤의수행, 일상명상 3단계로 진행한다. 

매 주차마다 차례로 죽음으로 가는길 안내, 죽음과 다르게 관계맺기, 자각몽-꿈속에서 꿈을 알아차리기, 꿈요가의 혜택과 기법, 에고를 다스리는 밤의 수행, 바르도 요가-형태없는 것을 자각하기, 낮 수행과 밤 수행의 상생, 꿈과 현실-모든 일상에서 깨어있기등을 익히고 수행할 예정이다. 

참가비는 전체 일정참여 20만원 (세첸회원 16만원), 부분참석 3만원이며 저녁공양을 포함하고, 국민은행 823701-04-285878 세첸코리아 계좌로 입금하면 된다.

신청 및 문의: 010-4442-3960

앤드류 홀로첵(Andrew Holecek) 소개

 

앤드류 홀로첵은 미국을 비롯한 해외 각지에서 강연, 온라인 강좌, 워크숍을 진행하고 있는 영적 지도자이다. 수십년간의 체험과 연구로 꿈요가와 죽음준비를 터득한 티벳불교 수행자이며 티벳 스승들도 인정하는 죽음 전문가이다. 앤드류 홀로첵은 30~40년간 밤의 의식을 체험한 후 언제든 꿈속에서 깨어날 수 있다는 것을 터득하였다. 꿈요가를 하면 세속적인 꿈들이 정화되면서 더 깊은 두 번째 꿈을 꾸게 된다고 한다. 이는 마음의 명징함에서 일어나는 꿈으로 우리의 삶의 방향을 잡아주고, 어떤 존재를 만날 수 있기도 하며 예지몽을 꿀 수도 있다. 자각몽(lucid dream)은 정광명의 단계에서 꾸는 꿈이며 마음을 많이 닦은, 수행력이 높은 사람들이 꿀 수 있는 주체/객체가 없는 심오한 꿈으로, 꿈요가를 수행하면 할수록 이런 꿈을 꿀 수 있다.
 홀로첵은 '자각몽', '잠과 꿈에 관한 티벳 요가' 분야의 전문가로서 이러한 수행에 관심을 가진 이들에게 숙련된 안내자가 되어줄 것이다. 
  특히 한국 법회에서 보여준 체험에 기반한 깊이 있는 법문은 기초적인 불교교리에서 일상의 마음수행까지 다루어 참가자 모두가 마음의 변화를 볼 수 있었다. 

저서로는 『힘과 고통: 영적 고난을 기쁨으로 바꾸기』, 『죽음을 준비하기: 티벳 불교로부터 얻는 실제적 조언과 영적 지혜』, 『꿈 요가: 자각몽과 티벳 잠 요가로 삶을 조명하기』, 『i세대의 명상: 속도와 스트레스의 세상에서 명상하는 법』이 있으며, 오디오 프로그램으로는 「꿈 요가: 자각몽을 통한 티벳 깨달음의 길」이 있다.

첨부 2. “꿈과 잠으로 준비하는 죽음명상” 소개
죽음전문가 앤드류 홀로첵의 영상 법문 세미나(Night Club · Seoul)   

 우리는 우리가 죽는다는 사실을 곧잘 잊고 삽니다. 그래서 죽음이 눈앞에 닥쳤을 때 마음이 무너지고, 상실감을 느끼고, 망연자실의 상태가 됩니다. 우리에게 죽음이 문제되는 것은 왜일까요? 불교의 관점에서 보면 그것은 ‘나’를 생명의 주체로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죽음과의 관계를 바꿈으로서 우리는 삶의 가장 큰 장애라고 여겼던 죽음을 가장 큰 기회로 바꿀 수 있습니다. 
우리가 죽은 뒤에 어떻게 될지를 알고 싶다면 밤의 시간을 어떻게 보내는지 확인해보세요. 자는 동안 수행하는 법을 배우면 일상의 삶도 달라질 뿐 아니라, 죽음을 잘 준비할 수 있습니다. 잠과 무지는 깊은 관련이 있습니다. 우리의 목적은 잠에서 깨어나는 것입니다. 붓다Buddha라는 말은 깨어있는 자, 깨어난 자라는 뜻입니다. 인생의 잠, 무지의 잠에서 깨어나는 것, 꿈요가, 잠요가를 통해 무지로부터 깨어나고자 합니다.
 
 이 영상법문 세미나는 세계적인 죽음 전문가인 홀로첵 법사님이 들려주신 법문을 영상으로 준비한 것입니다. 많은 분들이 이 법문을 다시 들을 수 있기를 요청하여 영상법문 세미나를 개설하게 되었습니다. 그 어디에서도 들을 수 없었던 죽음 준비에 대한, 심오하면서도 아주 구체적이고 실제적인 기법들을 배울 수 있습니다. 홀로첵법사님의 법문 통역을 하고 오랫동안 티벳명상을 지도해온 용수스님의 지도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이 영상 법문에 참가하시면, 홀로첵 법사님의 다음 단계의 법문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 일시: 2019.7.13.~9.7(총 8주) 매주 토요일 4시~8시 
▪ 장소: 세첸명상센터(홍은동)
▪ 신청 및 문의: 문의전화: 010-4442-3960
▪ 참가비: 20만원(세첸회원 16만원, 부분 참석시 3만원, 식사포함) 
          입금계좌: 국민은행 823701-04-285878 세첸코리아

불교포커스 budgate@hanmail.net

<이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이메일(budgate@daum.net)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불교포커스'에서 생산한 저작물은 누구나 복사할 수 있으며, '정보공유라이센스 2.0:영리금지 개작금지'에 따릅니다.>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커스TV 전체보기

1 2 3 4
item37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