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조계종, 강원 산불 피해 구호활동

기사승인 2019.04.11  11:43:01

공유

공유하기

닫기

아래의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아래의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아래의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default_news_ad2

강원도 고성에서 시작된 대규모 산불 피해가 발생한지 5일째, 대한불교조계종긴급구호단이 구호활동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산불피해 확산 직후인 지난 5일 오전, 조계종긴급구호단 선발대를 현장으로 파견한 조계종사회복지재단(대표이사 원행스님)은 현지 조사를 통해 피해현황을 파악하고, 제3교구본사 신흥사와 신흥사복지재단 등 현지 사찰 및 단체와 연계해 이재민의 신속한 지원을 위한 구호부스를 설치, 구호 물품을 지원하고 있다.

“다행히 인명피해는 크지 않았지만, 물질적인 피해와 함께 삶의 터전을 잃은 심리적 불안의 여파는 장기화 될 것으로 보인다. 상황이 안정될 때까지 주민들의 아픈 마음을 치유하고, 불안과 절망감에 휩싸이지 않도록 따뜻한 관심과 도움의 손길이 필요하다”고 밝힌 재단은 고성 천진초등학교와 속초 장천마을에 이어 고성 아야진초등학교 대피소에도 구호부스를 추가 설치했다.

조계종긴급구호단은 포항 지진피해지역 구호활동 등 다년간의 긴급구호 노하우와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구호활동을 모니터링하며 현장 지원 단체들과의 중복지원을 최소화 하고, 장기간의 대피소 생활에 이재민들의 불편을 조금이라도 줄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다양한 연령대의 이재민들이 대피소에 머물고 있는 점을 감안하여 어린이들을 위한 간식부터 음료, 과일, 떡, 비스켓 등의 드라이푸드로 구성된 식료품을 지원하며 이재민들을 위로하고 격려하는 조계종긴급구호단은 “주민 800여명의 대피소 생활이 장기화되며 양말, 속옷, 여성위생용품 등에 대한 지속적인 지원이 필요하다”고 전하며 이동식 세탁차량 운영을 통해 이재민들의 불편함이 없도록 지원하고 있다고 밝혔다.

대한불교조계종 총무원사회부와의 논의를 통해 구호활동의 규모와 방향을 구체화할 예정인 조계종사회복지재단은 구호활동을 위한 후원모금(하나은행 271-910006-64104. 예금주 : 조계종사회복지재단)도 진행하고 있다.

문의 : 대한불교조계종 사회복지재단 사업담당 이주미 팀장 (02-6334-2211), 홍보담당 김유민 팀장 (02-6334-2203)

불교포커스 budgate@hanmail.net

<이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이메일(budgate@daum.net)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불교포커스'에서 생산한 저작물은 누구나 복사할 수 있으며, '정보공유라이센스 2.0:영리금지 개작금지'에 따릅니다.>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커스TV 전체보기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