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포토뉴스] “선학원 이사회 총 사퇴하라”

기사승인 2018.01.22  12:09:43

공유

공유하기

닫기

아래의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아래의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아래의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default_news_ad2
선학원의 미래를 생각하는 분원장모임이 22일 오전 11시 30분 서울 종로경찰서 건너편 선학원 진입로에서 ‘선학원 이사회 총 사퇴’를 촉구하는 월요집회에 나섰다. 소속 직원을 성추행한 혐의로 기소된 선학원 이사장 법진스님이 실형을 선고받음에 따른 항의 차원이다.

선학원의 미래를 생각하는 분원장모임(이하 선미모)이 22일 오전 11시 30분 서울 종로경찰서 건너편 선학원 진입로에서 ‘선학원 이사회 총 사퇴’를 촉구하는 월요집회에 나섰다. 소속 직원을 성추행한 혐의로 기소된 선학원 이사장 법진스님이 최근 법원으로부터 실형을 선고받음에 따른 항의 차원이다.

선미모 총무 심원스님은 ‘이사회 총 사퇴’를 주장하게 된 이유에 대해 “진상조사위원회를 구성해 선학원 정상화에 나서야 할 이사회가 그 의무를 반기한 책임이 있다. 선학원이 파행의 길을 걷게 된 데에 그 책임이 커 사퇴 요구에 나서지 않을 수 없었다”고 말했다.

심원스님은 “지금이라도 이사회가 선학원 창립정신 회복을 위해 노력한다면 우리가 이렇게 거리에 나올 필요가 없다”면서 “법진스님에 대한 법원 선고가 내려진 만큼 이사회가 지금이라도 상식적인 수준에서 문제 해결에 나서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앞서, 서울북부지법은 지난 11일 성추행 혐의로 기소된 선학원 이사장 법진스님에게 징역 6월, 집행유예 2년을 선고하고 재발방지를 위한 성폭력 치료 강의 24시간 수강을 명령했다.

김정현 기자 budgate@hanmail.net

<이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이메일(budgate@daum.net)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불교포커스'에서 생산한 저작물은 누구나 복사할 수 있으며, '정보공유라이센스 2.0:영리금지 개작금지'에 따릅니다.>
불교포커스 기사를 후원해주세요
  •      

            
후원하기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커스TV 전체보기

0 1 2 3
set_tv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